Car & Life

애드센스 ... 티스토리 개설하고 당일 신청 / 당일 승인...!!! 이게 왜 어렵다는 거지?? 본문

일상&리뷰

애드센스 ... 티스토리 개설하고 당일 신청 / 당일 승인...!!! 이게 왜 어렵다는 거지??

맥반석2 2020. 9. 28. 01:56

안녕하세요!   

5년 정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네이버의  짠돌이 정책들이 맘에 들지 않아서 약 2일 전에 티스토리로 이사를 온 맥반석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티스토리'에 대해서 별로 아는 게 없고  편집창이  네이버와 다소 차이가 있어서 지금도 적응 중입니다.

 

 

티스토리 개설...  신청 당일에 애드센스 신청...


네이버에서 블로그 운영한지 5년 차임에도  [ 애드 포스트 ] 가입을 한지는 불과 한 달도 되질 않았네요.

그 마저도 어느날 갑자기 네이버에서 '애드 포스트'에 가입할 수 있다는 메일이 날아와서 가입을 했는데요.

다들 아시다싶이 광고료라고 주긴 하는데 말 그대로 껌값 정도...

저 같은 경우에 대충 따져보니 한 달에 치킨 한 마리 값 정도인 3만 원 정도 나올 것 같더군요.

아무튼 티스토리에도 집을 지었으니 여기에서도 ' 애드센스'라는 구글의 광고 서비스에 가입을 해줘야겠지요.

 

그래서 티스토리 개설한 첫날에 가입을 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일단 있다니까 가입을 했지요.  ^^

가입 신청하고 검색해보니 '애드센스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과가 어렵다는 말들이 있더군요.

어떤 분은 재수 /삼수를 했다는 글도 있어서 뭐지 싶더군요.

 

티스토리 개설 당일에  애드센스 승인...


그렇다고 이미 신청한 걸 반려할 수도 없어서 아예 신경도 안 쓰고  티스토리 집 짓기에 나섰습니다.

그래도 그럴싸한 포스팅이라도 몇 개 있어야 통과를 하든 말든 할 테니까요.

아래에 있는 그림의 글이 제가 처음 작성한 글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에 2020년  9월 26일이라고 찍혀있네요.

 

 

그리고 9월 27일 밤에 플로그인 설정이란 게 있다고 해서 그걸 설정하려고 보니 거기에 [ 애드 센스 ]도 있더군요.

' 이거 뭐지??  이게 여기 왜 있어?? '

그래서 클릭해봤더니 광고 설정을 어째라 저째라 불라 버릴라  이런 내용들이 나오더군요.

' 신청하고 승인까지 시간도 꽤 걸린다고 했으니 승인이 났을 리도 없을 텐데  이건 뭐지??'

아무튼 거기에 '애드센스'에서 무슨 코드를 받아오라고 해서 거길 클릭했지요.

그랬더닝 아래 그림처럼  현대 0달러이긴 하지만 수익 창이 뜨더라고요.

 

이건 뭐지??

 

 

티스토리 개설 당일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딱...


그래서 G-mail을 확인해봤더니  티스토리 개설하고 애드센스 신청한 당일 밤에 승인 메일이 날아와있더군요.

애드센스 가입에 대한 글 찾아보니 뭔가 휘황찬란한 조건들이 있는 것처럼 말들이 많았는데 전부 뇌피셜 돌린 모양입니다.

하긴...  네이버 블로그 운영할 때도  블로그 전문 갑네 하면서  그냥 자기들이 뇌피셜로 추측한 게 마치 네이버 로직이라도 되는 것처럼 떠들면서 장사하는 사람들 엄청 많았으니까 뭐 그러려니 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확인해보니 티스토리 개설 당일인 26일에  6개의 포스팅을 올렸네요.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굴러먹던 짬밥이 있으니 포스팅을 허접하게 작성하진 않았겠지요.

허접하게 작성할 거면 굳이 작성할 필요도 없을 테고요.

 

그리고 27일까지 무려 14개의 포스팅을 폭풍 작성했는데 적어도 포스팅이 30개는 있어야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는 근거 없는 소리 때문에  쓸데없이 전력질주했네요.

' 역시 포스팅은 양보다 질이지!!! '

개설한 지 이제 이틀 지났으니 포스팅이 많은 것도 아니고  당연히  노출이 잘 될리는 없고...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방문자수는 그야말로 조족지혈이네요.

 

승인이 났으니 광고도 달려야겠지요.


아무튼 승인이 났다고  자동으로 광고가 달리는 게 아닌가 봅니다.

애드포스트는 승인 나면 알아서 자동으로 광고가 달리던데....

아무튼 또 폭풍 검색으로 방법 찾아서 광고 등록인지 뭔지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 그림처럼 포스팅 밑에 광고가 달리긴 하네요.

 

근데 아직 방문자수가 현저하게 적어서 그런지 아님 제가 모르는 다른 이유 때문인지  모든 포스팅에 광고가 붙진 않더군요.

아마도 검색으로 방문자가 유입이 된 포스팅에 광고가 일차적으로 붙는 게 아닌가 그냥 미루어 짐작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일단 신청하는 게 나을 듯...


이런 상황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애드센스'에는 일단 가입 신청서부터 날려두는 게 좋을듯합니다.

어차피 등록비가 드는 것도 아니고 시간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리고 블로그든 티스토리든 체류 시간이 긴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만큼 확실한 전략은 없지 싶네요.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여기까지 맥반석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